시흥시는 오는 16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시흥시와 안산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시흥고용복지+센터, 안산고용복지+센터, 경기도가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행사다.

박람회는 ㈜율촌 등 관내외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해 사무·영업·생산·자재관리·납품배송·조리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일자리를 찾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중소기업 채용면접 △경기도 및 일자리유관기관의 일자리 지원시책안내 △이력서컨설팅, PC문서지원, 이력서사진촬영 △직업심리검사, 타로카드, 마음건강 이동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의 강사동아리인 초록동아리, 3D maker 손수, C&coding, 가치이룸, 신바람인지놀이가 참여하여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청렴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시흥시는 매월 채용박람회(대규모 연4회, 소규모 럭키데이 연8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동행면접, 기업체 현장방문 등 현장수요중심의 적극적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분야, 근무조건 등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공고” 또는 시흥토크 “종합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 310-628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