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오는 20일까지 제17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추천·접수 받는다.

중소기업대상은 건실한 경영으로 대외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자격요건은 추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포천시 관내에 계속하여 주 사무소(본사)와 주사업장(공장)이 있고 기업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체로, 기업경영 혁신을 통한 구조개선으로 자본력 증대, 경영관리 실적 우수, 뚜렷한 기술혁신부문 실적, 생산성 향상, 해외시장 개척, 근로자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발전 기여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시상 부문은 섬유, 가구, 금속, 식품, 기타산업부문 등 총 5개 산업부문이다. 추천권자는 읍·면·동장 및 포천상공회의소, 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 서울중부경편공업협동조합, 포천양문염색사업협동조합,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신평염색공장단지사업협동조합,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 등 포천시 소재 중소기업관련 기관단체장이다.

추천서는 포천시청 기업지원과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식은 포천시청 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상 기업체는 상패 및 수상 인증현판이 수여되며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기업체 홍보물 제작비 지원사업 등 각종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