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트위캔, 발달장애 팝밴드의 송년 팝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9.12.24 0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단법인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대표 왕소영)은 오는 27일 저녁7시30분 합정역 3번출구 드림홀에서 ‘아듀~2019 아트위캔 송년 팝콘서트’ 를 개최한다.


    아트위캔에 소속되어 있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팝밴드 ‘슈가슈가’ 팝밴드(2015년 결성)와 ‘그랑그랑’ 팝밴드(2019년 결성)가 국내외 유명곡들로 연주를 펼칠 예정이며 올해 가수 반열에 이름을 올린 아트위캔 강성만 이사장이 ‘그랑그랑’ 밴드의 반주에 맞추어 그의 데뷔곡인 ‘인생은 즐겁게’ 를 부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또한 ‘그랑그랑’ 밴드의 강선혜 지도교수가 보컬로, ‘슈가슈가’ 밴드의 최재원 지도교수는 베이스 기타로 그들이 지도하는 발달장애 팝밴드와 콜라보 공연을 할 예정이다.


    포스터=아트위캔
    포스터=아트위캔

    2017년 제1회 팝콘서트를 개최한 이후 2회째로 개최되는 이번 아트위캔 팝콘서트는 발달장애계에서는 보기드문 실용음악 전공자들로 구성된 팝밴드공연이어서 관심을 받고있으며 개그맨 출신 MC 장우성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즐겁고 열정적인 콘서트가 기대된다.특히


    특히 직장인 밴드인 ‘선진밴드’ 가 특별출연해 ‘걸어서 하늘까지’ 외 힘있는 곡들로 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할것으로 기대된다.


    아트위캔 강성만 이사장은 "2013년에 아트위캔을 창립하고 이끌어오고 있지만 발달장애아이들과 연주를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개인적으로 노래를 좋아해서 올해 처음으로 음반을 내고 간간히 활동을 하고있는데 ‘그랑그랑’ 밴드의 아이들이 제 노래를 다 외우고 부모님들까지 좋아해주시고 함께 연주해주기를 청해서 하기로했지만 쑥쓰럽기도하고 발달장애인들의 진정한 아버지가 된듯하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그랑그랑 밴드의 강선혜 지도교수는 “우연찮게 지역에서 하는 가요제에 나갔던 영상을 사무국에서 보시고는 이번 콘서트에 아이들과 콜라보 공연을 제안해서 얼떨결에 함께하게 되었지만 아이들을 가르치기만 하다가 함께 연주를 하게되니 더욱 아이들과 하나가 된 느낌이다. 이렇게 우리 발달장애아이들은 그들과 함께 스킨십을 하고 마음을 나누고 시간을 함께하다보면 더 깊은 소통을 하게 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적응해 나가는 방법을 터득하기때문에 그들과 함께한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다”며 이번 콜라보 공연의 뜻깊은 의미를 강조했다.


    이날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많은 경품이 준비되어있어 참여하는 관객들에게 음악을 들으며 어깨를 들썩이고 함께 즐기는 즐거움에 더해서 경품까지 받아갈수있는 연말 파티같은 콘서트이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드레스 코드는 의상이나 머리 어디에든 반드시 반짝이가 있어야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