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비판 칼럼을 쓴 임미리 고려대 교수와 해당 칼럼을 실은 경향신문을 고발한 데 대해 “이름만 민주지 행태는 반민주적”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임미리 교수는 민주당 당선 운동은 되고, 낙선 운동은 안 되냐고 꼬집었다”며 “정권을 비판하면 언론과 표현의 자유에 재갈을 물린다는 독재적 행태”라고 지적했다. 그는 “파문이 커지고 비판 여론이 일자 고발 취소가 좋겠다고 했지만 물은 이미 엎질러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한국당의 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등록을 수용했는데 기다렸다는 듯이 민주당이 미래한국당 대표와 사무총장을 정당법 위반으로 고발했다”며 “중앙선관위가 미래한국당에 대해 정당법상 등록 요건을 충족했다고 공고한 상황에서 민주당이 고발을 했으니 얼마나 반민주적 행태인가. 반민주 그자체”라며 거듭 비판했다.

이어 공주교대가 직선제로 선출한 총장 후보자를 교육부가 거부하고 있다는 점을 거론하며 “이명주 교수는 좌편향 역사교과서를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정권에 비판적 시각을 가진 총장을 앉힐 수 없다는 발상은 명백히 반민주적”이라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비판 칼럼을 쓴 교수를 검찰에 고발하는 행태와 똑같다”며 “이 교수는 높은 지지로 선출돼 문재인 정권이 정한 7대 인사검증 기준에도 걸리는 것이 하나도 없다”면서 “문재인 정권이 하는 짓이 교육 적폐”라며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임명 제청을 승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유 장관이 계속 거부할 경우 직권 남용으로 고발당할 각오를 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