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5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른바 옥중 서신과 관련해 "박 전 대통령의 옥중 편지는 최악의 정치 재개 선언"이라면서 "탄핵당한 대통령이 옥중 정치로 선거에 개입하는 행태도 묵과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정농단을 반성하기는커녕 다시 국민 분열의 정치 행동에 전 대통령이 나서는 것은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의 옥중 서신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총선 승리를 향해 매진해 부응할 것'이라는 입장과 관련해 이 원내대표는 "참으로 유감스럽고 또 유감"이라면서 "통합당이 명실상부하게 다시 도로 새누리당이 됐다는 것을 알리는 정치선언"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 시절로 되돌아가자는 주장에 동의할 사람은 극히 일부"라면서 "통합당은 보수의 변화를 바라는 우리 국민의 기대를 외면하고 결국 과거 회귀를 선택했다. 국민이 현명한 판단을 바탕으로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한 추경과 관련해선 "세계는 코로나 사태 이후를 대비하고 있다"면서 "이번 추경은 이런 국제사회 노력과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국제사회와 발맞춰 코로나 전개 상황에 따라 추가 대책이 필요하면 과감한 정책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4·15 총선 선거구 획정에 대해선 "여야는 최소 조정과 구역 조정 최소화 원칙에 따라 새 합의안을 마련했다. 오는 7일부터 재외국민 선거인명부 열람 신청이 시작한다. 선거구획정위원회는 국회 합의에 기초해 시급히 획정안을 다시 제출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