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일 "현 정권이 전 정권에 '이게 나라냐'라고 했지만, 이제 현 정권 사람에게 '이건 나라냐'라고 묻고 싶다"고 여당에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공수처법 개정은 꿈도 꾸지 말라"고 직격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의의 전당이자 행정부를 견제해야 할 입법부가 날림 심사·통과로 '청와대 심부름센터'로 전락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러면서 "여당은 아예 경기종목을 바꾸려고 한다. 민주주의에서 가장 기본적인 규칙을 바꾸려는 것"이라며 "국민이 여당에 180석을 준 것은 축구를 핸드볼로 바꾸라는 것이 아니다. 반칙을 해서라도 골을 넣으면 되는 무소불위 권력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어 "야당 배제 선례를 남기면 (여당은) 대법관, 헌법재판관, 중앙선관위원 등의 임명방식에도 손을 대고 국회 몫을 독식하려 할 것"이라며 "원 구성에서 민주주의 원칙을 버린 그들이기에 기회가 오면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해치우리라는 합리적 의심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당장은 사이다가 시원할지 모르지만 중독되고 의존하면 남는 것은 당뇨와 같은 성인병뿐"이라며 "사이다 정치는 독재라는 당뇨병 정치를 낳는다. 청와대와 여당의 무소불위 독주는 당뇨 같은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특히 "(여당은) 군부 독재에 맞선 정의는 사라지고 닮은꼴로 악행을 답습하고 있다. 민주주의 자체를 망칠뿐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달려가다 바로잡지 못해 비극적인 결과 초래할까 두렵다"라며 "문 대통령에게 촉구한다. 민심 빙자해 입법부를 청와대 심부름센터로 전락하는 부당한 지시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추경안이 통과되고 나면 공수처법 차례인데 공수처법 개정은 꿈도 꾸지 말라"며 "공수처법을 바꿔 야당의 공직 후보자 추천권을 강탈하고 정권에 부역하는 인사를 임명한다면 이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의회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역사에 남을 범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