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교육재단 출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교육재단 출범

포천시는 21() 포천반월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미래교육도시를 향한 첫 걸음으로 ()포천시교육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재단 출범식에는 ()포천시교육재단의 이사장인 박윤국 포천시장과 재단 이사를 비롯해심춘보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300여명의시민들이 참석했다. 특히, 그동안 포천시 교육 발전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해온 기탁자들과 학생대표 등이 자리에 참석해 교육재단 출범식의 의미를 더했다.

1-1교육재단출범식.JPG

()포천시교육재단의 설립은 기존 장학금 지원 사업만을 추진했던 ()포천시인재장학재단의 한계를 극복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 생애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전방위적인 교육사업을 펼치기 위해 추진됐다.

 

재단은 작년 말 기준으로 총 109억원의 재단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 지원 사업 예체능기능·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학생 발굴 및 지원 사업 청소년 육성 및 복지 증진 지원 사업 교육발전 연구, 개발 및 학술 활동 지원 사업 등 포천시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교육재단 이사장은 재단 출범 축사에서 우리나라가 과거 세계 최빈국에서현재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뛰어난 인재를 육성할 수 있었던 한국형 교육 시스템이 존재했기 때문이다.”라며 오늘 ()포천시교육재단의 정식 출범을 통하여 4차산업 시대의 미래를 선도할 포천형 인재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