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은 파탄, 경제는 폭망...전 세계에 자랑하던 모범적 민주 국가 위상 추락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이재명 대표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 "국민들에게 지난 2년은 하루하루 절망과 고통 그 자체였다"며 '정권 심판론'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28일 오전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 참석해 "윤석열 정권 심판 열차가 국민 승리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생은 파탄, 경제는 폭망했고 정권 폭력 때문에 전 세계에 자랑하던 모범적 민주 국가라는 위상도 추락했다"며 "전쟁 불사만 외치는 정권의 어리석음 때문에 한반도 평화도 위기를 맞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2년도 안된 짧은 시간에 이렇게 까지 퇴행시킨 장본인은 윤석열 정권이다"며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배반한 정권을 주권자이자 민주공화국의 주인인 국민이 심판할 때가 됐다"고 전했다.

또 "민주당은 국민의 압도적 심판 의지를 확실하게 실천하는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며 "정권 폭정을 주권자의 이름으로 멈추고, 모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나라의 밝은 미래를 위해 모든 것을 던지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번 선거는 민주당과 국만의힘이 대결하는 장이 아니라 국민이 주인임을 보여주는 심판의 장"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승리하는 게 아니고 우리 후보들이 승리하는 게 아니다. 바로, 국민이 승리하고 국민이 이 나라의 주권자임을 선포하는 승리의 장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