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를 개같이 하는 게 문제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뻔뻔한 범죄자들”이라고 맹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28일 서울 신촌 유플렉스 인근에서 유세차에 올라 “범죄자들의 지배를 막자는 게 네거티브인가”라며 “범죄자들을 심판하는 건 민생이다.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은 민생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를 개같이 하는 게 문제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며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 제가 바라는 것은 그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길 바라느냐. 그것을 허용하고 10년 뒤에 손가락질을 받고 싶으냐”고도 말했다.

또 “투표장 들어가시면 다른 것은 볼 것은 없고 그냥 '국민'이라고 적힌 국민만 보고 찍으시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들이 물러갈 것”이라며 “범죄자들을 이 중요한 정치에서 치워버려야 한다. 제가 그렇게 하겠다”고 부연했다.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도 조 대표를 언급하며 “2심까지 징역 2년을 확정받은 사람이야. 이거 범죄자다”라며 “이번 총선에서 감정 벗어나서 이성적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해서 우리 국민의힘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지난 12년 민주당 의원과 민주당 단체장이 (서대문을)장악하고 있었는데 여기 지역은 변한 게 없다'고 (유권자들이)아쉬움과 불만을 토로했다”며 “경험 많고 일해본 저 이용호가 반드시 서대문 현안을 말끔히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한강벨트, 경기 남양주시, 의정부까지 11개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망원동, 신촌 일정에는 빗방울이 한 방울씩 떨어지는 흐린 날씨였지만 200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후보와 한 위원장의 연설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